자동차 리콜시정조치 정보 제공 등 자동차리콜센터 누리집(홈페이지) 전면 개편

국토교통부는 15일부터 자동차 결함 및 리콜정보 제공기능을 한층 강화한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car.go.kr)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그 동안 자동차리콜센터(car.go.kr) 홈페이지에서는 ‘리콜대상 여부’만 확인 가능했으나,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에서는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로 ‘리콜을 받았는지 여부’까지 직접 확인이 가능해졌다.

이 서비스가 시행됨에 따라 그 간 리콜조치에 대한 확인이 어려웠던 대여사업용 차량(렌터카)과 매매용 중고차에 대해서도 소비자가 사전에 리콜조치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최근 5년간 자동차 리콜현황 [국토교통부 제공]
최근 5년간 자동차 리콜현황 [국토교통부 제공]

모바일 홈페이지 기능도 강화해 기존 PC 홈페이지만 가능했던 '온라인 결함신고' 등의 기능이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해졌다.

또, 자동차 결함 신고시 신고차량과 관련된 결함·리콜정보를 제공하고 결함신고 및 리콜현황의 통계기능을 강화하는 등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도록 개편했다.

국토교통부 자동차정책과 윤진환 과장은 “최근 자동차 리콜 증가(건수, 대수) 추세로 자동차 결함 분석·조사의 중요성이 증가됨에 따라 국민 안전을 위해 철저하고 선제적으로 결함조사를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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