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부자재 정보 서비스 개시

중소기업진흥공단은 공단이 운영하는 중소기업 종합정보 제공사이트 ‘중소기업정보은행’(www.digitalsme.com)을 통해 원부자재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물가정보전문사이트 코리아PDS로부터 공급받은 12개 산업분야별 원부자재정보 지수, 최근 1년간 동향 그래프, 분석자료 등을 제공하며 일자별 원부자재 시장동향과 이슈에 대한 기사, 매분기말 주요 품목 동향과 가격 전망 분석 리포트, 국제원자재시장의 매매가 등도 제공한다.
또 중진공 기업체 데이터베이스(DB)에 수록된 8만여개의 중소기업 중 각각의 원부자재와 관련된 기업의 리스트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원부자재 확보와 판로개척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이용 문의는 중진공 정보기술사업처 ☎02-769-6716.

이공계 취업사이트 기능 강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이공계 전문 취업사이트 알앤디잡컴(www.rndjob.com)의 개설 1주년을 맞아 이공계 관련 정부지원사업의 안내 및 신청접수 서비스를 추가하고 연구인력 검색과 채용정보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산기협은 다음(www.daum.net), 잡링크(www.joblink.co.kr), 사람인(www.saramin.co.kr) 등 취업 포털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이공계 관련 채용정보 및 콘텐츠를 공유하기로 했다.
지난해 6월 문을 연 알앤디잡닷컴은 이공계 연구인력을 위한 전문 구인·구직사이트로 운영 1년만에 약 3만여명의 구직자와 5천여개 기업이 회원으로 가입했다.

우수재활용 인증대상품목 지정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은 재활용 제품중 품질이 우수하고 환경친화성이 큰 16개 분야의 207개 제품을 우수재활용(GR) 인증대상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분야별로는 폐플라스틱이 59개로 가장 많고 폐요업 32개, 폐고무 24건, 폐유리 9건, 폐목재·폐금속·폐섬유 각 8건 등이다.
산자부 관계자는 “생산업체의 기술수준이 낮거나 시장수요가 확대되지 않아 인증 부여가 부적합한 품목은 대상에서 제외하고 새롭게 개발되거나 시장 확대 폭이 큰 품목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신규 전기사용 공사비 후납제 시행

한국전력은 최근 내수경기 침체로 어려워진 국내기업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전기를 신규로 사용하는 기업이 전기공급 개시이후에 공사비를 납부할 수 있도록 현행 공사비 분할납부제도를 개선,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적용대상 고객은 공사비가 3천만원 이상인 제조업 및 도소매업체로, 공사비의 30%는 한전의 공사착수전에 납부하고 잔액 70%는 전기사용을 개시한 날로부터 2년에 걸쳐 매월 균등 납부할 수 있다. ☎02-3456-4526.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