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SAP 코리아(대표한의녕)는 지난 13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털 호텔에서 ‘혁신을 통한 성장’이라는 주제 아래 ‘SAP 리더십 포럼 2004’를 개최했다.
최근의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기업들은 생존과 번영을 위해 혁신을 통한 성장을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한 이번 SAP 리더십 포럼에는 SAP의 기존고객 및 잠재고객, 그리고 파트너 등 국내외 비즈니스 리더 500여명이 참석했다.
환영사에서 한의녕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요즘과 같이 급변하는 경영환경 하에서는 기업들이 외부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확대할 때만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며 “이러한 적응력은 기업 내외부를 둘러싼 가치사슬 전반의 혁신을 통해서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에서 기조연설자로 나선 스트래티비티 그룹(STRATIVITY Group) 리오르 아루시(Lior Arussy) 사장은 “정보기술이 기존 정보생산만을 위한 도구에서 기업의 혁신 및 성장을 위한 핵심요소로 그 역할이 전환돼가는 상황 속에서 기업들은 정보기술의 역할을 재정립해야 한다” 며 “지속적인 성장을 원하는 기업들은 정보기술을 혁신의 엔진으로서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후원하고 머큐리 인터액티브 코리아, 인텔 코리아, 한국 IBM,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공동 협찬한 SAP 리더십 포럼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사진설명 : 지난 13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SAP 리더쉽 포럼’에서 스트래티비티 그룹의 리오르 아루시 사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