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 우수中企 홍보방송 박차
상태바
홈앤쇼핑,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 우수中企 홍보방송 박차
  • 이권진 기자
  • 호수 0
  • 승인 2020.02.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 혜택 제공에 방점·판로지원 노력

홈앤쇼핑은 우수 중소기업 홍보방송인‘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를 운영 중이다.

중소기업과의 상생이라는 설립 취지에 맞춰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발굴 된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무료로 3분 분량의 홍보영상물을 제작해 상품판매방송 사이 방송되며 영상물을 업체의 홍보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전달하는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대상 기업은 홈앤쇼핑이 매년 진행하는‘찾아가는 MD상담회’를 통해 발굴된 지역의 우수 상품들을 우선으로 선정하며 사회적기업 및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업체들 역시 기회가 제공된다.

MD상담회에서 홈쇼핑 전반 및 입점에 관련한 컨설팅을 받은 기업 중 재고부담이 있거나 상품화 과정이 더 필요한 기업들에게 홍보방송을 통해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는 홈앤쇼핑 채널을 통해 총 4회 방송된다.

작년에는 156개의 중소기업을 소개했으며 올 해도 다양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156개 이상의 업체에게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홈앤쇼핑은 작년 1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홈쇼핑 산업의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환경 조성을 위해 발표한 홈쇼핑 판매수수료율 통계에서 중소기업 상품 판매수수료율이 전체 7개사 중 가장 낮은 수준인 19.5%를 나타낸 바 있다.

이는 홈쇼핑 7개사의 전체 평균치 30.5%에 비해 11.0%P나 저렴한 수준이며 전체 상품의 판매수수료율 또한 21.3%로 전체 평균치 29.6% 보다 8.3%P 낮은 수치를 보인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중소기업들에게 보여주기식이 아닌 실질적 혜택에 대하여 많이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희망입니다’처럼 중소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