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제7기‘스타트업 네스트’ 뽑는다
상태바
신보, 제7기‘스타트업 네스트’ 뽑는다
  • 중소기업뉴스
  • 호수 2250
  • 승인 2020.02.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등 4개부문 100곳 내달 5일까지 모집

 

신용보증기금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7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혁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4단계로 구성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액셀러레이팅·해외진출·기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융복합 지원한다.

신보는 제6기까지 총 460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신용보증 1296억원, 직접투자 89억원을 지원했고, 민간 벤처캐피탈과 연계해 386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이번 7기 모집의 신청자격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으로, 25개 내외의 비수도권 기업, 10개 내외의 소셜벤처 기업을 포함한 총 100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특히 정부의 핀테크 산업 육성 정책에 발맞춰 핀테크 특별전형을 신설하고 5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신보의 금융지원과 함께 운영사로 참여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터가 체계적인 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무역협회, KOTRA, 서울대, 대기업,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민··학 전문기관과 연계해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대기업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프로그램을 체계화해 협업기관이 운영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네스트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투자유치 플랫폼 유커넥트(U-CONNECT)’의 데모데이와 온라인 IR 참여 자격을 부여해 100여개 파트너 투자사로부터의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 및 정부 창업통합 포털 ‘K-스타트업’(www.k-startup.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스타트업네스트 온라인 지원페이지(www.applynest.com)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