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상태바
특허청,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0.02.1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은 10일부터 21일(금)까지 2020년도 1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부가 인정한 학점은행제 ‘지식재산학’ 전공 과정은 무료로 운영되며, 고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학력과 자격기준에 따라 일정 학점을 이수함으로써 교육부장관 명의의 ‘지식재산학’ 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학점은행제를 통해 배출된 ‘지식재산학’ 전공 학사는 총 88명이며, 이들은 지식재산 역량강화(66%)와 관련 분야의 취업(22%)을 목표로 동 과정을 이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에는 총 17개 과목이 운영되며, 이번 학기에는 지식재산개론, 특허법, 디자인보호법, 법학개론, 저작권법, 기술경영론, 자연과학개론, 지식재산 심판·소송실무, 디자인경영과 브랜드전략 총 9개 과목이 운영된다.

[특허청 제공]
운영과목 [특허청 제공]

수강신청 및 교육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홈페이지(http://cb.ipacademy.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학기 수업은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15주간 진행된다.

안준호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앞으로도 지재권과 관련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제공해서 우리나라 4차 산업혁명을 이 끌어갈 미래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