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아태지역서 유럽으로 통합 배송 노선 확장
상태바
FedEx, 아태지역서 유럽으로 통합 배송 노선 확장
  • 이권진 기자
  • 호수 0
  • 승인 2020.02.1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태지역 - 유럽연합 28개국 12개 IPD 노선 및 47개 IED 노선 추가

특송 회사 페덱스(FedEx)가 아태지역에서 유럽연합 국가로 향하는 IPD(International Priority DirectDistribution)와 IED(International Economy DirectDistribution) 서비스의 제공 범위를 확대했다.

페덱스는 IPD 및 IED 서비스를 아태지역 시장 13개, 유럽연합 국가 28개로 확대하면서 12개의 IPD 노선과 47개의 IED 노선을 추가했다.

IPD와 IED는 아태지역과 유럽연합 사이에 간편하고 신속한 국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중소기업을 비롯한 모든 기업이 고객에게 더욱 빠르게 물품을 배송할 수 있게 한다.

이번에 확장된 노선은 지역 간 연결성을 향상시켜 아태지역 고객이 여러 배송 물품을 단일 출발지에서 유럽연합 국가에 있는 다수의 수취인에게 쉽고 효율적으로 배송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일례로 페덱스 고객은 IPD 혹은 IED 서비스를 통해 한국에서 독일에 있는 다수의 수취인에게 20개의 배송 물품을 한 번에 통합 배송할 수 있다. 통합 배송 물품은 하나의 배송 라벨과 상업용 통합 송장(CCI, Consolidated Commercial invoice)을 기준으로 통관 절차가 진행된다.

또한, 통관절차 이후 중간 업체와 같은 대체 경로를 활용해 배송 주기 시간을 단축하여 최종 수취인에게 신속한 배송을 할 수 있다.

카렌 레딩턴(Karen Reddington) 페덱스 아태지역 회장은 “ASEM(아시아유럽정상회의) 국가 간 교역이 전 세계 상품 거래의 55%를 차지할 정도로 크기 때문에 유럽과 아시아 무역 관계의 강화는 양자 무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탁월한 기회”라며, “국제 배송 접근성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는 시점에서 IPD와 IED 서비스 범위 확대는 아태지역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태지역 기업들은 IPD와 IED의 단일통관(SPOC, Single Point of Clearance) 서비스를 통해 출발 국가 내 하나의 지점에서 다양한 28개 유럽연합 국가에 위치한 복수의 도착지까지 여러 배송 상품을 동일한 통합 항공화물 운송장으로 등록해 배송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페덱스는 아태지역 기업들이 유럽과의 사업 기회를 늘릴 수 있도록 FedEx IE(International Economy)와 IEF(International Economy Freight) 서비스의 목적지를 확장했다. 또한, 아태지역과 유럽 사이 구축되어 있는 기존 경로에 148개의 IE 노선과 56개의 IEF 노선을 추가 확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