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중기부, 스타트업의 지식재산 교육 공동 지원 추진
창업보육매니저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역량 강화부터 특허 창출 전략까지, 맞춤형으로 지원

특허청과 중소벤처기업부가 스타트업 보육매니저와 스타트업의 지식재산 경쟁력 강화에 함께 나선다.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18일 국제지식재산연수원(대전 유성구)에서 중기부 산하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한국창업보육협회와 창업보육매니저ㆍ스타트업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창업보육협회에 지식재산 교육ㆍ훈련을 제공하고 교육 관련 각종 정보와 장비ㆍ시설 이용 등의 지원을 하게 된다.

전국 17개 광역시ㆍ도에 설치된 19개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260개의 창업보육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창업보육 매니저 수는 1000여 명에 이르고, 보육하고 있는 스타트업의 수는 1만4000여 개에 달한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이 당면하고 있는 지식재산 관련 주요 이슈 및 교육 수요를 파악하여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업보육센터 창업보육 매니저를 위한 온라인 지식재산 교육 플랫폼도 구축ㆍ지원하게 된다.

우선 올해 상반기까지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및 한국창업보육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 대상 맞춤형 지식재산 역량 강화 교육을 기획할 계획이며, 중기부와 최종 논의를 거쳐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