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미국 아마존을 시작으로 한국 농식품 온라인 판촉 시작

농림축산식품부는 19일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 수출기업을 위해,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4관왕 수상 활용, 오는 22일부터 미국 대표 온라인몰인 아마존(AMAZON)을 시작으로 베트남·인니·태국 등에서 ’한국식품 온라인 판촉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미국 아마존에서는 ’오스카 4관왕 기념, 한국 식품 4개 고르면 1개는 무료‘ 이벤트를 개최해, 영화 속에서 노출되었던 식품과 온라인몰에서 인기있는 ’수출 농식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실제 미국에서는 기생충 영화가 개봉할 때마다 현지 요리 사이트와 사회관계망에 ’jjapaguri’, ‘parasite ramen’ 인기 검색어로 오르고 있다.

이와 더불어 미국 현지에서 구매 가능한 신선농산물인 ’신고배‘와 ’팽이·새송이 버섯‘도 아마존에 입점, 특별 판촉전도 추진한다.

시장 다변화를 위해, 인도네시아에서는 큐텐(Q10), 베트남은 라자다(Lazada), 태국은 쇼피(Shopee) 등 신남방 국가 중심으로 3월 중 ’영화 속 이슈식품‘ 온라인 특별 판촉전을 병행한다.

또한, 기생충 영화의 오스카 후광에 맞물려 경제적 효과를 내기 위해 미국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화관(CGV Source Mall)내 한국식품 홍보 부스를 설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한다. 

미국 현지 유명 유튜버(YouTuber)와 함께 영화 속에 나왔던 한국식품 먹는 모습 및 방법을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 배포하고, 콘텐츠에 한국식품 구입 가능한 온라인몰 링크 연동 등 구매를 유도한다.  

홍보부스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는 다양한 한국식품을 소개하고 ‘한국식품 먹는법’, ‘한국식품 활용한 나만의 요리법’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미국 주류 시장 내 한국 농식품을 알리고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김상진 농림축산부 수출진흥과장은 “한때 드라마의 인기로 중국에서 ’치맥‘ 바람이 불어, 우리나라 맥주 수출이 늘었던 것처럼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것은 또 다른 한류”라면서, “이 기회를 활용하여 한국 식품의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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