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스타벅스 임직원들의 학사학위 취득 지원을 위해 2016년부터 시작한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현재까지 500여명이 넘게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스타벅스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스타벅스 임직원 중 전문대졸 및 고졸학력 등 학사학위 미소지자 대상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334명이 재학 중으로 2020년 1학기에 맞춰 150명의 신입생이 입학을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2월에 졸업하는 21명을 포함해 총 71명의 졸업생을 배출한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면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으며, 2학기부터 평균 B학점을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졸업생 중 우수한 성적의 파트너에게는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커피로드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스타벅스 매장을 견학하고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경험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이버 대학 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등교의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공선택은 업무와 관련이 없어도 무방하며 대학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스타벅스 임직원들은 호텔외식경영학과, 마케팅학과, 경영정보학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에서 본인의 경력을 개발하고 있으며, 가장 많이 재학 중인 학과는 호텔외식경영학과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전혜진 입학처장은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쏟은 노력과 열정이 학업 연장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에게 훌륭한 롤 모델이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