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코로나19 피해 중기 ‘수출 지원’ 나서
상태바
중진공, 코로나19 피해 중기 ‘수출 지원’ 나서
  • 임춘호 기자
  • 호수 0
  • 승인 2020.02.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부자재 대체 수입선 발굴 및 온라인 전시회 무료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코로나19 관련 피해가 발생한 중소기업의 애로해소 및 수출지원을 위해 ▲대체 수입선 발굴과 ▲온라인 전시회 참여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중국 내 지역봉쇄 및 물류제한 등에 따라 對 중국 원부자재 수입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급 애로품목을 대체할 수 있는 수입선 발굴을 지원하고 기업거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중진공은 해외시장 정보를 다량 보유하고 있는 정보제공 전문기업과 협력해 원부자재 수급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대체 수입선 정보를 신속히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진공은 ▲오프라인 행사(전시회 등) 취소 및 대면 거래 제약으로 해외 판로개척에 차질이 생긴 ‘피해기업’과 ▲위생용품 분야 등 위기상황 수요 확대에 따른 ‘기회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출플랫폼(고비즈코리아) 內 온라인 전시관 입점 및 온라인 전시회 홍보·마케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온라인 전시회'는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및 해외판로 확대를 위해 시공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수출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반정식 중진공 온라인수출처장은 “중국과의 거래 제약에 따른 대체 수입선 알선 및 온라인전시회를 통한 해외 판로지원을 신속히 추진”하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나아가 온라인 수출을 통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중기부와 함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접수는 중진공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온라인수출처(055-751-9768/97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