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연구원은 학술지 ‘중소기업정책연구(Journal of SME Policy)’2020년 봄호에 게재될 원고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정책연구’는 중소기업 정책 관련 주제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을 통해 중소기업 정책의 합리적 방안을 제시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전문 학술지로 중소기업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논문 투고가 가능하다.

투고자격은 제한 없으며, 원고분량은 요약과 참고문헌 포함 30매 내외이다.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한해 원고료 400만원을 지급하며 투고방법은 이메일(smepolicy@kosbi.re.kr)에 논문투고신청서와 논문을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연구원 홈페이지(www.kosbi.re.kr)를 참고하거나 중소기업정책연구 편집위원회(02-707-982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중소기업정책연구(Journal of SME Policy)’2019년 겨울호는 총 4편의 논문을 수록하고 있다. 먼저 박순찬 공주대학교 경제통상학부 교수는‘4차 산업혁명 핵심 디지털 기술의 이용과 중소기업의 총요소생산성’이란 논문을 통해 사물 인터넷, 인공지능과 같은 디지털 기술의 이용이 기업의 총요소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고 또한 기업을 중소기업과 대기업으로 구분하고 디지털 기술의 이용이 이들 기업의 생산성에 미치는 차별적인 영향을 분석했다.

중소기업정책연구 2020년 봄호 원고모집 안내 포스터
중소기업정책연구 2020년 봄호 원고모집 안내 포스터

 

이외에 김재현 파이터치연구원 연구실장과 박성복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원, 최영근 상명대 교수, 박주완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선임연구위원 등의 연구성과가 소개됐다. ‘중소기업정책연구’2019년 겨울호의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연구원 홈페이지(www.kosb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