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카메라 성능이 무엇인지 새롭게 정의한 갤럭시 S20 시리즈. 첨단 하드웨어와 AI 기반의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사진을 찍는 경험을 완전히 바꿔 갈 전망이다.

작은 디테일까지 선명하게 포착할 수 있는 고해상도 사진과 8K 동영상부터 한 번의 촬영으로 여러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싱글 테이크까지. 갤럭시 S20, S20+, S20 울트라 카메라의 남다른 기능들을 살펴봤다.

#1. 디테일까지 선명한 화질로 담는 ‘고해상도 카메라’

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있는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선 카메라의 해상도가 핵심. 갤럭시 S20 울트라는 1억 800만 화소, S20과 S20+는 6400만 화소를 지원해 초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광활한 자연이나 도심 풍경의 작은 디테일까지 선명하게 포착할 수 있다.

#2. 멀리 있어도 가깝게…‘스페이스 줌’

갤럭시 S20 카메라와 함께라면 콘서트홀이나 스포츠 경기장의 후미진 뒷좌석에서도 좋아하는 스타의 근접 사진을 찍어볼 수 있다. 피사체를 확대해주는 ‘스페이스 줌’ 기능을 갖췄기 때문. 갤럭시 S20과 S20+는 최대 30배, S20 울트라는 최대 100배 줌을 구현하며, 조도가 낮아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스페이스 줌 기능을 활용하면 달과 같이 정말 멀고 먼 피사체까지 가깝게 당겨 촬영할 수 있다.

#3. 스마트폰으로 영화 같은 영상을…‘8K 동영상’

숨 막히는 석양을 실시간으로 담고 싶다면 지체 없이 갤럭시 S20을 꺼내 들 것. 지금까지의 삼성 스마트폰 중 가장 뛰어난 해상도를 자랑하는 갤럭시 S20 시리즈는 UHD보다 4배, FHD보다 16배 선명한 해상도의 8K 화질을 지원해 시네마급 품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 동영상에서 마음에 드는 장면을 캡처하면 3300만 화소의 사진으로도 저장할 수 있어 소중한 순간을 고해상도 사진으로도 공유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8K 영상을 8K TV로 스트리밍하면 가족들과 함께 큰 화면으로 더욱 몰입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

#4. 한 번 촬영으로 원하는 장면들을 알아서, ‘싱글 테이크’

스포츠 경기 중 예상치 못한 득점을 할 때나 아침 해가 떠오르는 순간처럼 찰나에 스쳐 가는 장면을 촬영할 때, 카메라 모드를 고르다 정작 원하는 ‘순간’을 놓치는 경우가 있다. 갤럭시 S20은 이러한 아쉬움을 덜어주기 위해 단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을 골라서 제안해주는 ‘싱글 테이크’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촬영하는 동안 싱글 테이크는 초광각, 라이브 포커스, 타임랩스 등 다양한 렌즈와 기능이 동시에 작동해 여러 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한다. 이후 AI를 바탕으로 최대 10개의 사진과 최대 4개의 동영상을 추천해주는 것. 여러 번 찍지 않아도 멋진 사진과 동영상을 쉽게 얻을 수 있다.

#5. 흔들려도 걱정 No!…한층 강화된 ‘슈퍼 스테디’

영상의 품질을 높이는 비법 중 하나는 ‘손 떨림’을 최소화하는 것. 하지만 스키를 타거나 달리기를 하면서 멋진 순간을 동영상으로 기록하기는 쉽지 않다.

갤럭시 S20에서 슈퍼 스테디는 한 단계 더 발전했다. 기존 손 떨림 방지뿐만 아니라 회전 방지 기능과 인공지능 기반 모션 분석 기능을 탑재해 흔들림이 많은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영상을 제공한다.

#6. 어두워도 밝게 기억하는 ‘저조도 촬영’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었을 때 흐리고 지글거리는 결과물을 보면 적잖은 실망감을 느끼게 된다. 갤럭시 S20은 갤럭시 S10 대비 약 2.9배 더 커진 이미지 센서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한 번에 여러 사진을 찍은 뒤, 노이즈가 덜한 부분만을 조합해 선명한 사진을 제공한다.

AI 기술의 접목으로 더 강력해진 야간 모드도 주목할 만하다. 다중 이미지 처리 기술과 ISO(감도 값) 구성을 갖춘 야간 모드는 이미지 센서의 감도를 증폭시키고, 카메라의 셔터 속도를 높여준다. 야간 촬영 시 흔히 나타나는 흐릿한 현상을 줄여 주는 것. 특히, 갤럭시 최초로 노나 비딩(Nona-Binning) 기술이 접목된 S20 울트라는 9개 픽셀을 하나로 결합해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이기 때문에 저조도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7. 촬영은 물론, 보관·공유까지 간편하게

갤럭시 S20은 좋아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언제든지 찾아서 볼 수 있도록 충분한 저장 용량을 제공한다. 공유도 간편해졌다. 기기를 페어링할 필요 없이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이라면 주변에 있는 것만으로도 자동으로 전송 대상 목록으로 보여진다. 최대 5명까지 동시에 사진이나 영상을 전송할 수 있다. 또 하루 종일 가는 배터리로 놓치는 순간 없이 최고의 성능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