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수급 안정 위해 민∙관∙공-대∙중소기업 협력
상태바
마스크 수급 안정 위해 민∙관∙공-대∙중소기업 협력
  • 임춘호 기자
  • 호수 0
  • 승인 2020.02.2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쇼핑,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자발적 상생 협약식’ 개최

공영쇼핑이 26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민·관·공-대·중소기업이 함께하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자발적 상생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 도레이첨단소재, 화진산업, 씨앤투스성진, 공영쇼핑이 참석해 코로나19로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 수급 안정화에 동참하기로 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민·관·공-대·중소기업이 자발적으로 모여 상생모델을 만들었고, 이를 전파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 민∙관 연결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의 공장지원 및 자재수급 연결 △도레이 첨단소재의 필터자재 수급이라는 자발적 상생 협력으로 탄생했다. 이를 통해 공영쇼핑은 마스크 제조기업인 화진산업 및 씨앤투스성진과 마스크 공급을 골자로 협약을 체결했다.

화진산업은 중기부의 중소기업스마트제조혁신기획단과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의 도움으로 하루 마스크 생산량이 4만장에서 10만장으로 2.5배 증가했다. 도레이 첨단소재는 마스크의 필터 수급을 지원했다. 화진산업은 이를 통해 생산한 마스크 100만개를 공영쇼핑에 공급하기로 했다.

씨앤투스성진은 국내 최초 고성능 헤파필터의 원천기술을 개발한 기업으로 공영쇼핑의 공적 기능에 공감하여 처음으로 마스크를 공급하기로 결정한 기업이다.

한편, 상암동 공영쇼핑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종호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장, 전해상 도레이 첨단소재 대표, 이현철 화진산업 대표, 하춘욱 씨앤투스성진 대표이사,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오늘 협약식은 작은 것들이 모여 강한 힘을 보여주는 성공적인 사례” 라며 “스마트공장지원과 자발적 상생협력처럼 중기부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하여 코로나19 위기극복과 국민안전에 총력을 다 쏟겠다.” 라고 말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쪽 두번째)이 26일 서울 공영쇼핑 대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자발적 상생 협약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쪽 두번째)이 26일 서울 공영쇼핑 대회의실에서 열린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자발적 상생 협약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