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난 中企 ‘가뭄에 단비’

세계적인 경제 불황과 청년들의 3D직종 기피 등 수많은 악재들이 결합돼 대규모의 청년실업 사태를 겪고 있다. 청년채용 패키지사업은 바로 이런 청년실업의 해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해결책중 하나다. 또한 대규모 실업난 속에서도 구직자들의 막연한 중소기업 기피현상으로 인해 인력난에 허덕이고 있는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다.
더불어 당사는 금번 청년패키지 사업에 참여해 운이 좋게도 5명의 인원을 배정받아 그중에서 2명은 이미 채용을 확정해 실무에 투입 하고자 열심히 훈련 중에 있다.
당사에서 주 사업에 맞게 맞춤형으로 교육해 실무에 맞는 인원으로 충원하게 돼 실전에 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청년채용 패키지사업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은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을 바로 배울 수 있고, 새로운 환경에 급작스럽게 적응해야 하는 어려움도 덜 수 있다. 기업체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을 채용할 때 발생하는 교육 문제라든지 근무환경 문제와 같은 것들에 대한 부담을 많은 부분 덜 수 있게 된다. 결국 구직자와 기업체 양쪽에 모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청년실업 50만 시대에 살고 있다. 취업의 기회조차 쉽게 얻지 못하는 이 시점에서 청년채용 패키지사업은 가뭄에 단비와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실업문제 퇴치를 위한 해결책이 너무나 절실한 이 시기에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이러한 사업이야 말로 문제해결에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다만,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좀더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할 것이다.
또한 청년채용 패키지사업에 대한 전반적이고도 세부적인 평가를 통해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해 보다 완벽한 교육과 취업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하겠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해 나간다면 청년채용 패키지사업은 대규모 청년실업으로 흔들리는 우리나라를 바로잡는데 큰 역할을 한 사업으로 평가 받을 것이며, 보다 더 확대 됐으면 한다.

김 우 호
(주)에스아이리더스 대표이사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