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Hope Together' 캠페인
상태바
신한금융,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Hope Together' 캠페인
  • 임춘호 기자
  • 호수 0
  • 승인 2020.03.0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총 50억원을 목표로 릴레이 기부 캠페인 진행
5일부터 와디즈(wadiz) 플랫폼 內 소셜 기부 프로젝트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신한금융그룹은 3일부터 4개월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Hope Together'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Hope Together' 캠페인은 최근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신한금융 전 그룹사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의 소셜 기부(Social Donation) 프로젝트를 통해 국민이 참여해 다시 건강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 동안 총 50억원 모금을 목표로 진행되며 사회적 관심 유도 및 기부 활성화를 위해 세 가지 컨셉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질병대책본부, 광역의료시설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밤낮없이 고생하는 의료진들과 돌봄공백에 노출된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생필품 KIT 및 Meal Box’ 등 일상생활에 가장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리고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및 영세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에게 온누리상품권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외계층을 후원한다.

신한은행, 신한카드 등 신한금융의 전 그룹사가 매주 분담해 마련한 기부금과 함께 대국민 참여로 모금된 기부금은 4개월에 걸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구경북지역 등 전국 의료시설 및 NGO단체에 전달된다.

마지막으로 신한금융희망재단이 10억원을 투입해 지역사회의 회복을 돕는 공모사업 방식의 CSR사업을 추진한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국민들은 5일부터 신한금융과 와디즈가 함께 만든 소셜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