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택항 항만배후단지 임대료 감면
상태바
경기도, 평택항 항만배후단지 임대료 감면
  • 임춘호 기자
  • 호수 0
  • 승인 2020.03.06 10:5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3월부터 6개월간 ‘임대료 10% 감면’
임대료 납부 형태(연․분납)에 따라 임대료 환급하거나 감면

경기도는 코로나19 경보 격상(경계→심각)에 따라 평택항 항만배후단지(1단계) 입주기업의 임대료를 10% 감면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임대료 감면은 입주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3월분부터 6개월간 적용한다. 임대료 납부 방법에 따라 연간 임대료를 일시납부한 기업은 감면금액을 전액 환급하고, 분기 납부한 기업은 다음 분기 분부터 2분기 분(6개월)에 대해 감면 적용한다. 

도는 이같은 내용을 임대료 징수 업무를 위탁한 경기평택항만공사에 5일  통보했다.

홍지선 도 철도항만물류국장은 “입주기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 조치이며 약 3.8억 원의 임대료 지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후에도 입주기업들의 애로사항이 없는지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평택시 포승면 신영리 일원에 경기도 예산 투자로 건설된 항만배후단지(1단계)에는 총 15개사가 입주해 있으며, 경기도가 해양수산부로부터 항만시설관리권을 설정 받아 운영하고 있다.   

배후단지 항공사진 [경기도 제공]
배후단지 항공사진 [경기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평택항 지킴이 2020-03-06 14:53:57
평택항 항만배후단지에 입주업체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중국내 컨테이너 운송 불가와 선박회사들의 운항중단등으로 국내 수.출입업체들과 똑 같은 경영난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나마 2월 27일 제정부에서 지방자치단체가 소유한 재산의 임대료를 최대 80%까지 대폭 낮추기로 한 기사를 보고 그나마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기도 했는데. 오늘 경기도에서 발표한 임대료 10%감면 기사를 보고 큰 실망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평택항이 황무지였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평택항의 발전에는 엄청난 공헌을 한 기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평택에 본사를 둔 물류회사로 부끄럽지만 단 한번도 평택에서 흑자운영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joyce 2020-03-06 14:06:28
홍남기 부총리 지방자치단체가 소유한 재산에 대해서도 관련 법령을 조속히 정비해 현재 재산가액의 5% 수준인 임대료를 최저 1%까지 낮추겠다" 했는데, 경기도는 선제적으로 전체 임대료의 5% 감면 정책?? 정말 선제적( 선수를 쳐 상대방을 제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