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즉시 진단검사 하도록 조치…병원·어린이집 등도 조사 예정"

정부가 신천지 신도·교육생 중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지 않은 요양시설 종사자가 1363명인 것으로 파악했다며, 이들에 대해 전수조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5일 신천지 교회 행정조사시 확보한 정보를 분석한 결과 요양병원 등 종사자와 간병인 21만여명 중 선별검사를 받지 않은 신천지 신도가 1363명으로 파악됐다"고 10일 밝혔다.

1363명은 요양시설 종사자 중 검사를 받지 않은 신천지 신도·교육생 1137명에 간병인 중 검사를 받지 않은 226명을 합한 것이다.

이강호 중앙사고수습본부 특별관리전담반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이들 1363명에 대해 지자체에 검사를 즉시 하도록 했고, 결과가 나오면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요양병원과 노인요양시설 전체 종사자(21만명) 중 신천지 신자는 1394명이었고, 신천지 신도나 교육생 중 직업을 간병인이라고 밝힌 사람은 260명이었다.

이미 검사한 요양시설 종사자 257명 중 확진 판정을 받은 신도는 18명이었고, 지역별로는 대구 15명, 경북 3명으로 파악됐다. 검사를 마친 간병인 34명 중 확진 판정을 받은 신도는 5명이었고, 모두 대구 거주자였다.

중대본은 "추가로 병원, 유치원, 어린이집 종사자에 대해서도 분석작업을 거쳐 철저한 방역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중대본은 신천지 교회 행정조사 자료에 대해 지자체가 자체적으로 확보한 명단과 비교 분석 중이며, 추후 행정조사 결과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지난 5일 과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본부에 대한 행정 조사를 마친 이강호 중앙사고수습본부 특별관리전담반장(왼쪽) 등 정부 조사단이 시설을 나서고 있다
지난 5일 과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본부에 대한 행정 조사를 마친 이강호 중앙사고수습본부 특별관리전담반장(왼쪽) 등 정부 조사단이 시설을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