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코로나19 중소기업 대책 간담회

중소기업계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서 대구·경북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신속히 마련해 줄 것을 호소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6일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과 ‘민생경제 조기 회복을 위한 코로나19 중소기업 대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협동조합과 중소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중소기업계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심각한 피해 상황을 설명하고 관련 대책방안을 요청했다.

16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중소기업 애로 및 건의과제 간담회에서 박 장관에 발언하고 있다.
16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중소기업 애로 및 건의과제 간담회에서 박 장관에 발언하고 있다.

 

중기중앙회는 △대구경북 중소기업을 위한 특단의 대책 마련 △자금지원 소요기간 단축과 고용유지지원금 확대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강화 △피해기업 대출한도 확대를 비롯한 특례보증지원 △수출입 중소기업 지원 강화 등 총 9개의 애로사항을 건의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정부가 코로나19에 대한 종합지원대책방안 수립과 11조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마련하는 등 총력대응을 하고 있으나, 현장에서는 아직 정부지원을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며 “대구경북 중소기업을 위한 추가지원책 마련과 코로나19 피해기업이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