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안녕하십니까. KBIZ 뉴스룸입니다

오늘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상징하는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관련 소식입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참여의향서 제출에 대한 안내를 지난 3월 9일 홈페이지에 공고하였습니다.

스마트공장 지원업무를 총괄하는 정욱조 혁신성장본부장에게 자세한 내용을 들어보겠습니다.

[혁신성장본부장]

네 혁신성장본부장입니다.

우리 중앙회는 2018년부터 중기부,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중소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중기부 100억, 삼성전자 100억 총 2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구요, 대출이 아닌 무상지원입니다.

금년에도 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공고를 냈구요. 참여의향서를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사업참여 유형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상생형 지원사업인데요.일반형과 보급형이 있습니다.

일반형은 개별 중소기업에 최대 1억 5천만원 지원하고, 자부담 40%입니다.
보급형은 소기업만 참여가 가능하고 지원예산은 최대 2천만원까지, 자분담은 없습니다.
참고로 스마트공장구축기업이 공공조달 시 최대 3점의 가점이 부여되구요, 아리랑TV를 통해 생산제품을 세계 188개국에 홍보해 드립니다.

또 하나는 지원예산 100억, 중기부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업종별특화 지원사업인데요
조합이 조합원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주도하는 사업입니다.
중소기업 지원금액은 최대 1억 5천, 사업비의 50%는 자부담입니다.

업종별 특화사업은 고압가스, 패션칼라, 공구, 제약, 펌프 등 10여개 조합에서 사전에 참여의사를 밝히고 있고 사업특징으로 폐수처리 등 공동이용시설을 운용하고 있는 협동조합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은 상생형 사업은 3월 31일까지,업종별 특화사업은 예산소진시까지이고 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4월중 지원기업을 선정하고 5월부터 최대 6개월간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이 진행됨. 관심있는 협동조합의 많은 신청를 기다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은 제게 연락을 주시거나 담당부서인 스마트공장지원실로 문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공장,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앵커]

지금까지 스마트공장구축지원사업에 대한 정욱조 혁신상장본부장의 설명이었습니다.

회원 및 중소기업인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에“스마트공장지원실”을 친구로 추가하여 물으시거나, 전화를 활용 하시면 됩니다.(02-2124-4311, 4371)
             
지금까지 Kbiz뉴스룸 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자료제공 : KBIZ뉴스룸)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