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가 합심해 코로나 위기 극복 위해 신속하게 2020년 임금 및 단체협약 타결
지역사회 지원을 위해 창립기념일 선물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배포

코오롱인더스트리 노사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을 무교섭으로 타결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18일 코로나19를 감안해 화상회의를 통해 장희구 대표이사, 김연상 노동조합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지난 12일 구미공장에서 노사 대표가 만난 상견례 자리에서 신속하게 임금교섭 잠정합의안을 만들었고, 16일, 17일 양일간의 조합원 찬반투표를 통해 18일 최종적으로 타결했다.

특히 이번 임단협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노사가 협력하기로 했다.

매년 임직원들에게 지급되는 약 10억원 규모의 창립기념일 선물을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해 지급하기로 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주요 사업장이 구미, 경산, 김천 등에 있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급된 상품권 일부를 기증받아 지역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장희구 대표는 “코오롱인더스트리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어려움을 함께 나눠야 한다”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노조를 비롯한 직원들의 협조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연상 노조위원장은 “협상을 빠르게 마무리하고 조업에 집중해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대내외 위기 극복에 대한 동참 의지를 표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