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1~2학년, EBS 플러스2 채널로 '학교 생활 적응' 및 '교과 기초 내용' 방송

EBS가 코로나19 여파에 초·중·고 개학일이 4월 6일로 2주간 연기됨에 따라 특강을 편성했다.

EBS가 2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2주간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학교 수업과 똑같은 시간표로 편성된 생방송 특강을 진행한다.

서울시교육청도 지난 20일 개학이 연기돼 집에 머무는 학생들에게 'EBS 라이브 특강'을 활용하라고 권고한 바 있다.

학년 진도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매일 오전 9시(초등 2학년은 오전 9시 30분) 시작하며 끝나는 시간은 학년별로 다르다.

초등 1~2학년의 경우 발달단계를 고려해 인터넷 라이브 방송 대신 EBS 플러스2 채널을 통해 ‘학교 생활 적응’ 및 ‘교과 기초 내용’들을 방송할 예정이다.

초등 3~6학년은 EBS 초등 사이트에서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중학교 1~3학년은 EBS 중학 사이트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등학교 1학년은 EBS 고등 사이트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등학교 2~3학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학교 수업과 똑같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방송된 모든 라이브 특강 및 관련 학습 자료는 EBS 초중고 사이트를 통해 ‘다시 보기’ 서비스로 제공된다.

한편 강의자료로 활용되는 EBS 교재는 EBS 초중고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