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조합별로 기부행렬 동참
꽃사주기·농산물 구입 앞장

방역마스크·손소독제 전달
“모두가 하나돼 위기 극복하자”

지난 26일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가 회장단회의를 개최하고 코로나19 피해 농가 지원을 위한 캠페인 동참하기로 했다.
지난 26일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가 회장단회의를 개최하고 코로나19 피해 농가 지원을 위한 캠페인 동참하기로 했다.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사회 곳곳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중소기업계와 소상공인들이 기부 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지역본부(회장 두완정)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피해가 큰지역내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꽃과 농산물 사주기에 나선다. 전북지역본부는 지난 26일 전북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이사장협의회 회장단회의를 개최하고 전북지역 농가 돕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북지역본부는 전북합성수지공업협동조합 등 40개 지역조합에 공문을 시행하고 전체 조합원사들과 함께 전북지역 꽃 사주기 및 농산물 구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완정 전북중소기업회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화훼농가, 급식업계, 여행업계 등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심각한 어려움에 처해있다전북지역 협동조합과 조합원업체도 어려운 형편이지만 상부상조하는 협동조합 정신을 발휘해 꽃 사주기, 농산물 구입 등 작은 실천들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한병준)은 최근 코로나19로 경영난에 처한 영세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200만원을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김영래)에 기부했다. 국가적 재난 상황을 조속히 극복하기 위해 조합원사가 십시일반 정성을 모은 성금이다.

정보산업조합은 1981년에 설립돼 국가 정보화의 인프라 구축과 IT 중소기업의 발전에 노력해 왔다.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매년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500만원씩 정기기부는 물론 지난해에도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30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한병준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업계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많은 조합원사들이 아픔을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작은 뜻을 모아 기부를 했다언제나 그렇듯, 우리 국민 모두가 하나돼 위기를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에 피해가 큰 대구·경북지역을 위한 성금도 이어졌다.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이광옥)는 지난 24일 구호성금 1325만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연합회와 전북합성수지조합 등 6개 회원조합과 기업이 기부한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돼 코로나19 치료·방역에 힘쓰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의 구호활동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프라스틱연합회는 1962년 설립돼 플라스틱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회원의 경제적 지위향상을 통한 국민경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광옥 회장은 플라스틱 산업은 99%가 중소기업으로 국민과 함께 성장해 왔다나눔의 정신에서 코로나19로 고통받거나 헌신하는 분들을 위해 플라스틱업계가 작은 힘이나마 보태려 한다고 전했다.

지난 23일 삼정가스공업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대구·경북지역에 기부했다.
지난 23일 삼정가스공업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대구·경북지역에 기부했다.

한국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심승일 삼정가스공업 대표이사는 지난 238개 계열사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으로 마스크 1200장과 손소독제 2280개를 대구·경북지역에 기부했다. 삼정가스공업은 지난 1989년 설립이후 전국에 본사 포함해 삼정산업가스(포천) 삼정특수가스(화성) 삼정가스화학(공주) 삼정가스텍(김제) 삼정가스텍(광주영업소) 삼정에너지(파주, 관계회사) 삼정바이오솔루션(의료용) 삼정엔지니어링(설비) 8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다.

심승일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그날까지 모두 힘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역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협동조합들은 각 지자체에 상생의 정신을 더했다. 전남남부레미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선문규)는 지난 24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조합원들이 십시일반 나눔에 참여해 마련된 코로나19 극복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기탁 받은 성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남도민들에게 제공할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 방역·위생용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선문규 이사장은 코로나19 도내 확산 차단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힘을 보태고자 나눔에 참여하게 됐다이번에 전달된 성금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도민들에게 잘 지원되길 바란다고 했다.

경남레미콘공업협동조합(대표 진종식)도 최근 통영시를 방문해 코로나19 피해지원 특별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주민 및 사회복지관련 취약계층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재규 조합 전무이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응원의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기탁소감을 밝혔다.

이번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들도 마음을 보탰다. 충주시수퍼마켓협동조합(이사장 임길재)은 지난 26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전달된 물품은 조합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마련됐으며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과 지역사회 감염 예방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임길재 이사장은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행보에 충주시수퍼마켓조합도 적극 동참하고자 물품을 기탁하게 됐다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골목상권도 활기를 되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