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 식품클러스터 연계 활성화 추진
상태바
새만금 - 식품클러스터 연계 활성화 추진
  • 임춘호 기자
  • 호수 0
  • 승인 2020.04.09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청-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새만금개발청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9일 ‘새만금과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 간 공동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책사업 새만금과 국가식품클러스터의 공동 발전을 위해 ▲국내외 식품산업 관련 투자유치 및 정보교류 ▲식품산업 투자유치 전략 개발, 학술연구 활동 수행 및 지원 ▲입주기업 제품의 마케팅 및 판로 지원 ▲ 홍보활동의 상호 지원 등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식품산업이 새만금 배후지역 내 주요 거점산업으로 활성화될 경우, 새만금 및 인근 지역의 발전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과 긴밀히 협력해 새만금의 미래 식품산업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은 국내 최대의 농생명산업 지역으로 익산에 자리 잡은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와 연계해 개발할 경우 발전 잠재력이 매우 크다.

이에 새만금기본계획에서는 농생명용지와 국제업무지구 및 새만금 신항을 연결하는 ‘농생명연계축’을 3대 도시 발전축의 하나로 두고 광역적으로 익산의 국가식품클러스터, 전북혁신도시 등 농식품기능 특화지역과 연계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주요 전략 중 하나로 제시하고 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종합계획에서도 새만금-전주혁신도시-대덕연구단지를 연결하는 ‘식품과학벨트’를 구축하고 글로벌 식품R&D(연구개발)를 선도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특히, 새만금에 건설되는 공항과 항만 인프라는 이 지역의 농생명 식품산업의 활성화를 더욱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