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5월15일까지… 공공기관․일반인도 구입 가능
태블릿컴퓨터 등 174개사 2,139개 다양한 상품 참여

조달청은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최대 54%까지 할인된 상품을 판매하는 ‘공공물자 특가대전’을 개최한다.

'공공물자 특가대전'은 조달청 주관으로 공공기관에 납품 중인 업체 중 참여업체를 모집해 공공기관과 일반국민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행사다.

할인 판매 대상 상품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174개사 166종 2139개이다. 일부 상품은 최대 54.5%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 참여 상품 평균 할인율은 10.3%로, LED 가로등 기구 등 기계·전기제품을 비롯해 노트북 등 사무·교육·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일반국민도 같은 조건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를 원하는 국민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게재된 업체와 연결해 직접 구매하면 된다. 

할인 상품은 20일부터 종합쇼핑몰(shopping.g2b.go.kr)의 ‘할인 행사/기획전’ 메뉴에서 ‘공공물자 특가대전’에 접속하여 조회할 수 있다.

조달청은 5만여 개 공공기관에 할인 상품 안내서(온라인 카탈로그)를 배포한다. 조달청 홈페이지, 나라장터 게시판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할인상품들을 홍보할 예정이다.

강신면 조달청 구매사업국장은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 등의 판로확대와 코리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공공조달시장에서의 매출 확대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