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개 공공서비스 개선 과제 해결안 공모… 5월말까지 접수  

조달청은 공공기관의 혁신수요와 기업의 혁신제품 판로를 해결하기 위한 ‘2020년 수요자 제안형 혁신시제품 지정·구매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공공기관이 문제해결이 필요한 분야의 과제를 제시하고, 기업이 해결방안을 제안하는 혁신지향 공공조달의 새로운 방식이다.  

혁신성평가 절차를 거쳐 혁신시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조달청 예산으로 우선적으로 구매해 과제를 제시한 수요기관 현장에 적용한다. 기업은 공공수요에 맞는 기술혁신으로 공공시장에서 판로를 확보하게 된다. 

조달청은 올해 공공기관으로부터 접수한 157건의 도전적 과제 중 21개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응모 기업은 5월말까지 선정된 과제에 대한 문제 해결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대상 제품은 혁신성 평가 등을 거쳐 오는 7월경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올해는 시범사업 예산 33억원 내에서 지정제품을 구매하고 내년부터 구매예산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혁신조달 종합포털 ‘혁신장터(ppi.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정부가 상용화 이전 단계에 있는 혁신제품의 초기구매자가 돼 혁신기업의 성장과 국민을 위한 공공서비스 개혁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수요자제안형 혁신시제품 지정·구매 대상 과제 현황  [조달청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