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응원 메시지가 새겨진 반창고를 제작해 의료진에게 전달하는 캠페인 기획
5월 5일까지 캠페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통해 응원 문구 모집
응원 문구 인포그래픽, 의료진 간접체험 AR 필터, 캠페인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공개

광고회사·소셜미디어 플랫폼·의료용 밴드 제조기업이 코로나19에 맞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가 새겨진 반창고를 제작해 코로나19 의료진과 자원봉사자에게 전달하는 ‘응원반창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노션과 페이스북 코리아는 지난 21일에 개설한 응원반창고 캠페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instagram.com/cheeringbandage)을 통해 국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모집하고 있다.

5월 5일까지 접수된 응원 메시지 가운데 선별한 180개 문구를 반창고에 새긴 뒤 1·2차에 걸쳐 의료진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이에 국내 최대 의료용 밴드 제조기업인 영케미칼이 반창고 40만 매를 지원해 캠페인에 동참한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장시간 고글과 마스크를 착용해 생긴 상처 때문에 얼굴 곳곳에 반창고를 붙인 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을 조금이나마 격려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며 “의료진의 헌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응원반창고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응원 문구를 작성한 후 ‘#응원반창고’ 해시태그와 캠페인 공식 계정(@cheeringbandage)을 태그하면 된다. 현재 공식 채널에 캠페인 소개 영상이 게시돼 있으며, 국민 응원 메시지가 적용된 인포그래픽,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등이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노션과 페이스북 코리아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의료진의 고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전용 필터를 제공할 예정이며, 응원반창고 제작부터 의료진에게 전달하기까지 전 과정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