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7일 오후 서울 목동에 소재한 중진공 서울인천권경영지원처 대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정진우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 도철호 포스코인터내셔널 신성장사업실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간소화하여 진행됐다.

중진공과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국제전시회 공동 참가 △해외진출 세미나 실시 △정보교류 및 사업연계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진공이 주관하는 해외진출설명회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보유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제전시회에 공동 참가 하는 등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유망 중소기업의 글로벌 기업화를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공공기관인 중진공과 해외시장 진출 경험과 네트워크가 풍부한 민간기업인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함께하는 민관협력의 대표 사례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수출경기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보다 시의성 있고, 실질적인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우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올해 중소벤처기업 수출여건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해 창출될 시너지 효과에 기대가 크다”며,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들의 수출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벤처진흥공단 CI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