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비대면 채용모델 제시, 오는 6월 7일까지 3주간 진행
우수 중견·중소기업 34개사 참가, 청년우수인재 300여명 채용계획

채용의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가 18일부터 6월 7일까지 3주간 열린다.

여기에는 월드클래스 300, 일자리 으뜸기업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우수 중견기업과 중소기업 34개사가 참가해 3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연봉은 대졸 신입 기준 평균 3400만원 수준이다.

구직자들은 박람회 홈페이지(www.fome-job.com)에 접속해 기업 정보와 취업 준비 팁 등을 확인하고 원하는 기업에 이력서를 제출한 후 영상 기반 채용 플랫폼 앱을 활용해 면접에 임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면접은 기업 측이 사전에 제시한 질문에 답변하는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기업의 채용 담당자는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보고 1차 합격자를 선정한 후 앱을 통해 실시간 심층 면접을 진행한다.

모든 과정이 온라인 과정으로 이뤄짐에 따라 구직자는 어디서나 참여 가능하고, 기업들은 부스 설치 비용 등 채용에 따른 부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18일 오후 3시부터는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채널로 주요 참여기업들의 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구직자는 27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 서류를 접수하고 29일부터 6월 7일까지 면접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