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벤처 후견인 프로그램 실시
벤처기업협회는 다음달 5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벤처기업과 대학생 창업 벤처간 후견인 프로그램인 ‘영 리더스 나우앤퓨쳐’(Young Leaders, Now & Futur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우수 벤처기업인과 대학생 창업벤처기업간 일대일 후견인 제도를 통해 대학생에게 벤처기업인의 경험과 경영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벤처기업인들은 향후 1년간 대학생들의 경영 애로사항과 질문에 대해 e-메일을 통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도 가질 예정이다.

사이버 중소·벤처투자마트 개설
서울지방중소기업청은 투자자와 중소기업이 사이버상에서 투자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사이버 중소·벤처투자마트’(http//seoul.-smba.go.kr/중소벤처투자마트)를 지난 17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투자기관정보, 우수 중소·벤처기업 정보, 벤처투자 및 M&A관련 최근 정보 등으로 구성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기업들은 ‘메일 통보서비스’를 통해 회사가 보유한 우수 기술 등 각종 정보를 신속하게 투자기관에 제공할 수 있다.
서울중기청은 “기존 오프라인 투자마트는 참여 업체 수가 제한되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점을 감안, 보다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투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트를 개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단체급식 PL대응 매뉴얼 발간
중소기업청은 중소 위탁급식업체를 위해 ‘단체급식 분야 제조물책임 대응 매뉴얼’을 발간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매뉴얼에 따르면 학교 급식소에서 발생한 식중독이 49건, 4천621명으로 전체 식중독 발생 건수의 36%, 환자수의 58%를 각각 차지하고 있다.
식중독 발생요인은 ▲부적절한 냉각(30%) ▲급식전 장기보관(12시간)(17%) ▲감염된 조리 종사자(13%) ▲부적절한 재가열(11%) ▲부적절한 보온저장(9%) ▲오염된 식재료(5%) 등 6가지가 전체의 85%를 차지했다.
이 매뉴얼은 중기청(http://-www.smba.go.kr)이나 한국PL협회(http://pl21.org/)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중기청, 해외규격 전자도서관 운영
중소기업청은 수출 중소기업에 해외유명규격 인증획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52개국의 해외규격 33만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해외규격 열람 전자도서관’(www.standard.or.kr)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의 ☎02-860-1377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