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면 쿼드 카메라, 대화면 디스플레이 등 고성능 멀티미디어 장착
배터리, 음향, 내구성 등 핵심 기능에 집중... 멀티미디어 기본기도 향상

LG전자가 LG 벨벳(LG VELVET)에 이어 'LG Q61'을 출시하며 매스 프리미엄부터 실속형까지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한다.

LG전자는 29일 이동통신 3사, 자급제 채널을 통해 실속형 스마트폰 'LG Q61'을 국내 출시한다.  

LG Q61은 전면 1600만 화소 고화질 카메라, 후면 각각 4800만, 800만, 500만, 200만 화소의 표준, 초광각, 심도, 접사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 쿼드 카메라는 최대 4배 망원부터 3cm~5cm 거리의 접사까지 다양한 사진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동영상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LG Q61에 6.5형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전면 베젤을 최소화했다.

또 홀인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전면 카메라가 차지하는 면적도 줄였다. 가로가 넓은 19.5:9 시네마틱 화면 비율을 구현해 몰입감도 높였다.

LG Q61은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동영상 시청, 웹서핑 등 전력 소비가 많은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배터리 걱정을 덜었다.

입체 음향의 강점은 그대로 계승했다. LG Q61 은 DTS:X 3D 입체 음향 기능을 탑재, 최대 7.1채널의 영화관 같은 고품격 입체 음향을 구현한다.

LG Q61은 美 국방부 군사표준규격인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 내구성도 강화됐다. 이 표준은 군 작전을 수행하기에 충분한 내구성을 갖췄다는 의미로 저온(포장상태/비포장상태), 습도, 고온(포장상태/비포장상태), 진동, 분진, 방수 등을 테스트한다.

LG전자 신재혁 모바일마케팅담당은 "다양한 가격대와 디자인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