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조찬 강연회 개최

지난 21일 이경전 경희대 경영대학 교수(맨 오른쪽)가‘중소기업 디지털 전환의 현주소와 과제’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지난 21일 이경전 경희대 경영대학 교수(맨 오른쪽)가‘중소기업 디지털 전환의 현주소와 과제’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 21일 이경전 경희대 경영대학 교수를 초청해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 이사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중기중앙회 임직원의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지원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디지털 전환은 CEO의 필요성 인식에서부터 시작된다. 중기중앙회가 CEO를 움직이고, 기업이 기업을 움직여 파급될 수 있도록 트리거(trigger) 역할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카이스트 경영과학과 학··박사, 서울대 행정학 석·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경희대 경영대학 정교수, 빅데이터연구센터 소장, 한국경영커뮤니케이션학회장, 국제전자상거래연구센터 소장을 맡고 있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디지털 기술 발전으로 산업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가치사슬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중소기업 지원에 있어서도 디지털 전환 시각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