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 임직원 대상 비대면 온라인 마음챙김 연수 무료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견인할 국가경제의 주역인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이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불안감, 위기감을 극복하고 마음의 안정과 근력을 키울 수 있도록 ‘온라인 마음챙김’ 교육을 제공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중진공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온라인 과정 개발을 완료하고,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마음챙김으로 개발하는 내면의 리더십’과 ‘마음챙김 요가’ 과정을 정식 오픈했다.

‘마음챙김으로 개발하는 내면의 리더십’ 과정은 ▲내 삶의 주인공되기 ▲감정 리더십 가지기 ▲공감 능력 높이기 등 10회 차로 진행된다.   ‘마음챙김 요가’ 과정은 마음안정, 긴장완화와 피로해소, 방전된 나를 충전시키는 요가 등 24가지의 다양한 상황별 콘텐츠로 이루어져있다.

마음챙김 연수는 일과 삶에서 겪게되는 갈등과 문제, 사회적 위기상황에서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주변 사람들과 연결을 통해 긍정에너지와 회복탄력성을 높여 건강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게 돕는다.

이번 연수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전문가와 함께하는 명상실습 강의와 교재는 다운로드가 가능해 마음챙김이 필요할 때 언제든 활용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김경일 교수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마음리더십’,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법’, ‘자존감을 높이는 긍정 메시지’, ‘워라밸 심리상담 트라우마 치유’ 등 다양한 온라인 유료 과정도 운영 중이다.

김형수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마음챙김은 뇌과학과 심리학에서 그 효과가 입증돼 선진국과 대기업에서도 적극 도입 중이다” 라면서,  “이번 중진공 온라인 마음챙김 교육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임직원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고 삶의 의미와 가치를 찾아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중진공은 언택트 시대 비대면 교육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KOSME LIVE 채널을 개설하고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개발하는 동시에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http://cyber.kosmes.or.kr)에서 가능하고 자세한 문의는 온라인연수팀(031-490-1288/128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