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경제위기의 안전판 역할에 충실할 것
적극적 정책금융지원으로 중소기업 유동성 위기 해소에 앞장

 신용보증기금은 대구 본점에서 44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신보는 이 날 행사를 통해 지금까지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국가경제 위기상황에서 신보의 역할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신보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공유했다. 또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청렴캠페인’을 통해 반부패와 청렴의지도 공고히 했다.

 신보는 대기업 위주의 급속한 경제성장이 이뤄지던 1970년대 초, 정부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던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1976년 6월 1일 출범했다.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자금을 공급해 기업성장의 디딤돌 역할을 해왔고, IMF 외환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 등 경제위기 때마다 구원투수로서 경제안전판 역할도 충실히 해냈다고 자평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1일 대구 본점에서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된 44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1일 대구 본점에서 비대면 화상회의로 개최된 44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코로나19피해 중소기업 특례보증’ 등 다양한 위기 대응 프로그램을 즉시 가동해 발 빠르게 지원에 나섰다. 신보는 올해 일시적 자금난에 빠진 기업들에게 충분한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도록 보증규모를 당초 계획 대비 25조원 늘릴 예정이다.

 신보는 이번 창립기념식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처한 우리 기업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특별한 사명감을 갖고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또한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 맞춰 전자약정, 모바일 앱 등 비대면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키고, 상거래 신용지수 등 기업데이터를 민간에 제공하여 혁신금융 선도기관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위기극복의 DNA를 가진 신용보증기금이 한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기업을 살리는 데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