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검색 기능 갖춘 최첨단 영상보안 솔루션 공동 개발
대·중소기업 협력 통해 국내외 신규수요 발굴

국내 1위 영상보안 기업 '한화테크윈'이 영상관제(VMS, Video Management Software) 전문기업 '이노뎁'과 손잡고 첨단 AI 기술을 적용한 영상보안 사업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29일 경기도 판교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한화테크윈 안순홍 대표, 이노뎁 이성진 대표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감시 AI카메라 스마트검색 서비스'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지난 29일 판교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열린 한화테크윈-이노뎁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한화테크윈 안순홍 대표(오른쪽)와 이노뎁 이성진 대표(왼쪽) [한화테크윈 제공]
지난 29일 판교 한화테크윈 본사에서 열린 한화테크윈-이노뎁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한화테크윈 안순홍 대표(오른쪽)와 이노뎁 이성진 대표(왼쪽) [한화테크윈 제공]

이를 위해 ▲제품간 연동 체계 구축 ▲기술 개발 및 교육 지원 ▲영업 및 마케팅 활동 수행 및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테크윈은 국내 지자체 VMS 시장 1위인 이노뎁과 함께 공공부문 AI 카메라 판매 기반을 마련하고, 이노뎁은 한화테크윈의 최첨단 AI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해 우수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양사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서로의 역량을 최대한 공유할 계획인 만큼 시너지 효과가 빠르게 나타날 것"이라며 "이번 양사의 협업이 대기업과 중소기업 상생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테크윈은 카메라, 저장장치, 소프트웨어 등 영상보안과 관련된 모든 솔루션을 보유한 글로벌 시큐리티 기업으로, AI 네트워크 카메라를 비롯한 세계적인 수준의 첨단 영상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노뎁은 국내 최초의 VMS 전문기업으로, 외산 중심의 초기 국내 VMS 시장의 국산화를 이룬 기업이다. 공공기관 점유율 1위 업체로써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뛰어난 영상보안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품"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