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계, 국방부에 "중소기업 제품 및 용역 구매 확대 해달라"
상태바
중소기업계, 국방부에 "중소기업 제품 및 용역 구매 확대 해달라"
  • 이상원 기자
  • 승인 2020.06.0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중앙회-국방부, 2일 '국방조달 중소기업 애로해결을 위한 간담회' 개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와 국방부는 2일, 국내 국방 조달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간담회’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소기업계를 대표해 김석원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김병균 경기북부환편공업협동조합 이사장, 김형석 한국제낭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정태호 한국군납물류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연임 한국피복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국방부에서는 이남우 국방부 인사복지실장, 용욱 국군복지단 참모장 등이 참석했다.

 

2일 중소기업중앙회와 국방부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국내 국방 조달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남우 국방부 인사복지실장(왼쪽에서 5번째),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왼쪽에서 6번째) 등 참가자들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일 중소기업중앙회와 국방부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국내 국방 조달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남우 국방부 인사복지실장(왼쪽에서 5번째),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왼쪽에서 6번째) 등 참가자들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계는 국방부에 △행정제재 조치 완화 △중소기업제품·용역 구매확대 △중소기업 인력부족 해소 및 인식 개선 등 현장건의 5건과 △국내산 전분 이용 확대 △개성공단 복합물류단지 조성 등 서면건의 4건으로 총 9건을 건의했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국방 분야 중소기업지원을 강화하는 국방부의 노력에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제품 구매확대, '조합추천수의계약' 등 중소기업협동조합의 국방조달시장 참여에 관심을 통해 중소기업의 지원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중기중앙회와 국방부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애로 건의 및 청취 등 소통을 위한 간담회를 가지고, 국방조달 업계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에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