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금) 첫 온라인 정책연수, 서울·호남·경기·인천 권역별 시리즈 진행

- 카카오TV KOSME-LIVE채널에서 지역별 담당자와 실시간 정책 상담

산업기능요원 제도 바로알기 연수 안내문
산업기능요원 제도 바로알기 연수 안내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연수원(원장 박윤식)은 오는 6월 12일, 15일 양일 간 중진공 정책사업을 소개하고 지역별 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실시간으로 상담을 제공하는 온라인 정책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첫 정책연수 주제는 '산업기능요원 제도 바로알기'로 4개 권역별로 한 시간씩 진행한다. 세부일정은 ▲12일(금) 10시 호남권, 14시 서울권 ▲15일(월) 10시 경기권, 14시 인천권이다.

중진공은 카카오TV KOSME-LIVE채널을 활용해 연수를 진행한다. 우선, 실시간 라이브 강의를 통해 ▲산업기능요원 제도 소개 ▲신청 시 준비서류 ▲온라인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어, 지역별·업종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연수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권역별 중진공 지역본지부 기업인력애로센터 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참가자들과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번 정책연수는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www.sbti.kosmes.or.kr)에서 참가신청 가능하고 연수비는 무료다. 중진공은 고객 접근성 강화를 위해 중진공 공식 유튜브 라이브로도 연수를 진행한다.

중진공은 비대면 방식 온라인 정책연수를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중소벤처기업 지원 정책의 현장 체감도와 정책 접근성을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박윤식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온라인으로 처음 진행하는 산업기능요원 제도 바로알기 정책연수가 비대면으로 현장고객과 소통을 확대해나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장소의 제약없이 비대면으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며 중소벤처기업에 유용한 정책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KOSME-LIVE 채널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중진공이 중소벤처기업 역량강화를 위해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채널 KOSME-LIVE의 자세한 연수 일정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