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종합시사 주간지와의 상호 협력으로 정치, 경제 등 주요 분야의 핵심 기사 제공
뉴스레터 서비스 트렌드에 부합하는 위클리 뉴스 7월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전달 예정

인플루엔셜(대표이사 문태진)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가 종합 시사 주간지 ‘시사저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국내 오디오북 서비스 최초로 시사 주간지 낭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윌라는 탐사보도 전문 매체인 시사저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시사저널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주요 분야의 핵심 기사를 뉴스레터 서비스 트렌드에 부합하는 위클리 뉴스 형태로 7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윌라는 시사저널의 예리한 분석과 통찰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뉴스를 분야별로 선정해 오디오로 서비스하기 가장 적합한 문체로 바꾸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시사뉴스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이용자는 윌라 앱과 웹을 통해 매주 업데이트되는 한 주간의 시사 이슈를 전문 성우의 낭독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윌라를 통해 뉴스를 볼 시간이 없거나 배경지식이 없어도 출퇴근, 외근 이동 등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가치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오디오북 콘텐츠의 종류와 범위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시사저널과 구체적인 추진 방안을 오랜 기간 동안 구상해 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하면서도 차별화된 오디오북 콘텐츠를 지속 제공해 국내 오디오북 리딩 업체로서 입지 공고히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국내 언론 매체 사상 최초로 통권 개념의 오디오북 서비스를 선보이는 시사저널의 권대우 대표는 “시사저널이 이번에 국내 최고의 오디오북 서비스 업체 윌라와 제휴를 통해 오디오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사저널은 항상 독자 편에 서서 독자 여러분들이 다양한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뉴미디어 시대를 항상 선도해가는 시사저널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오디오북 서비스 중 최신 베스트셀러를 완독한 오디오북을 가장 많이 보유한 윌라는 최근 국내 대표 지성파 배우 김혜수를 광고 모델로 발탁해 ‘책. 듣다. 쉽다’ 슬로건으로 2편의 TV CF를 온에어했으며, 해당 광고 캠페인의 영향으로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