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전 세계 200만대 이상 판매된 기아차 대표 미니밴
‘웅장한 볼륨감’ 외장 디자인 콘셉트로 기존 미니밴과 차별화된 자신감 집약
역동적인 라디에이터 그릴, 리듬감 형상화한 헤드램프 등 혁신적인 디자인 표현

기아자동차가 국내 대표 미니밴 신형 카니발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18일 공개했다.

카니발은 1998년 처음 출시된 다음 전세계에서 누적 200만 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링 모델이자 기아차를 대표하는 미니밴이다.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 모델로 기존의 미니밴과 차별화된 자신감을 담아 단단하게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신형 카니발의 외장 디자인 콘셉트는 ‘웅장한 볼륨감(Grand Volume)’이다.

기아차는 독창적이고 웅장한 건축물의 조형에서 느껴지는 강렬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조화를 기반으로 신형 카니발을 디자인했다.

기아차는 오케스트라 지휘자의 균형 잡힌 무대 퍼포먼스를 모티브로 완성한 라디에이터 그릴, 박자와 리듬을 형상화한 헤드램프로 신형 카니발 전면부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또 헤드램프부터 리어램프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져 속도감이 느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적용해 신형 카니발에 활력을 부여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과감한 시도를 통해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난 새로운 디자인으로 신형 카니발을 완성했다”며, “기존 고객층을 넘어 대형 SUV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제34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 우승 골퍼에게 신형 카니발을 부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