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스닥 등록업체 예스컴을 인수한 MP3 제조업체 디지탈웨이는 향후 ‘포터블 오디오’업체로서 특화를 시도할 것이라고 최근 밝혔다.
우중구 디지탈웨이 대표이사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경쟁상대인 레인콤이 ‘아이리버’를 통해 소니와 같은 종합 디지털 가전 브랜드로 확장을 시도하는 것과 달리 우리는 음질 및 음색 개선에 주력하며 ‘포터블 오디오’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자사의 ‘엠피오(MPIO)’ 브랜드가 꾸준히 점유율 5위권 안에 드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작지만 강한’ MP3업체로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주장했다.
우 대표는 이와 함께 향후 예스컴이 판매와 영업을 맡고 디지탈웨이는 개발과 생산을 전담하는 이원 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또 예스컴의 기존 주력 사업인 콜센터 시스템 부문도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예스컴 인수의 배경에 대해 “우선 IT인력 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고 예스컴의 풍부한 자금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하고 “양측 모두에게 바람직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예스컴과 디지탈웨이는 지난달 24일 각각 주주총회를 통해 주식교환을 통한 인수·합병(M&A) 안건을 승인했다.
또 예스컴은 이 주총에서 사명을 디지탈웨이의 대표 브랜드인 ‘엠피오’로 변경하고 신임 대표이사에 우 대표를 선임했으며 향후 MP3플레이어 마케팅 및 영업, 판매에 주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