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실리콘웍스·SK네트웍스 등 주요기업 하계인턴 모집중
하계인턴 = 金턴공식... 최대 2달간 근무, BGF리테일·실리콘웍스는 정규직전환 기회도

이달 현재 BGF리테일부터 실리콘웍스, SK네트웍스, 카카오페이지 등에서 하계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다.

방학동안 실무를 담당하며 직무 경험을 쌓는 동시에 인턴십 종료 이후에는 정규직 신입사원 선발의 기회도 거머쥘 수 있기 때문에(채용연계형 기준) 하계 인턴은 소위 금(金)턴으로 불릴만큼 경쟁율도 높다.

한편, 하계인턴십은 통상적으로 6월중 모집해 7~8월 여름방학 기간 내 근무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올여름 일부기업의 경우 근무기간이 8~9월인 경우도 많다.

[인크루트 제공]
[인크루트 제공]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먼저 BGF리테일에서 이달 30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채용분야 및 인원은 영업관리 직군 00명이며, 모집지역은 서울/수도권 외에 강원, 충청, 영남, 호남, 제주 등이다. 지원자격 조건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인 자(학점 3.0점 이상), 약 4주간 인턴실습 후 10월 초부터 Full Time 근무가 가능한 인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인성검사> 1차 면접> 인턴십(직영점 실습 2주, SC동행 실습 2주) 순으로 진행되며, 우수 수료자에 한하여 최종면접을 거쳐 정규직 전환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 실리콘웍스는 학·석사 채용연계형 신입인턴 수시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분야는 ▲R&D(Digital Design, 공정기술 등) ▲Non-R&D(품질, SCM, 경영기획, IT 등)이며, 근무지는 서울 또는 대전이다. 지원자격 공통으로는 직무별 전공 학석사 학위 기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토익기준 700점 이상)이며, 중국어/일본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내달 6일까지며, 서류전형 이후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십, 2차 면접을 거쳐 최종입사가 결정된다. 인턴 근무기간은 8~9월 중 2~6주간 진행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LG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네트웍스는 다음달 7일(화)까지 채용형인턴십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AI·Data Science, 고객·사회이며, 근무지는 서울이다. 지원자격으로 학사이상 학력소지자이며, 세부 필요기술 및 역량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인성)>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인턴십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Offer가 이뤄진다. 인턴 근무기간은 8월부터 9월까지다.

끝으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인턴을 채용 중이다.

모집직무로 △서비스 운영 디자인 △정산담당을 선발하며, 세부 처우 및 채용기간은 직무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인턴기간은 입사 후 3개월이다.

이렇듯 하계인턴십 외에도 NBP(Naver Business Platform)에서 HR 인턴사원을, NH농협은행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