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59, )의 집은 낡고 오래됐습니다. 지붕이 노후돼 집안으로 비가 새어 들어와 주방 등 천정의 도배지에 곰팡이가 피어 있으며, 싱크대 및 가스레인지 등 위생상태가 매우 불량해 사용할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00님에겐 배우자가 있지만 고혈압에 당뇨가 심한 만성질환으로 일을 할 수 없는 처지인데다가, 00님마저 심한 허약 장애와 희귀질환을 앓고 있어 거동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매일 침상에 누워 대소변을 해결하고 있어 침대 매트리스가 오염되고 낡아 파손돼 있었습니다.

집 전체가 심각하게 오염돼 전반적인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다행히 각 기관·단체 등 4곳에서 침대 교체와 도배 및 장판 교체, 주방시설 교체, 욕실수리 등을 함께 지원하기로 했으나, 지붕을 수리하지 않으면 다른 곳을 교체·수리해도 금방 또 다시 원상태로 될 것이므로 지붕 수리가 우선인데, 지붕수리비의 비용 부담이 커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00님이 머무는 공간이 깨끗하고 위험하지 않은 소중한 보금자리가 되도록 후원자님의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사연 속 대상자를 돕고자 하는 분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02-2124-3102)으로 연락 바랍니다. 후원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투명하게 사용됩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