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협력

해외 교육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상 멘토링 서비스 및 유학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공맵과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하 서현청소년수련관)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효율적인 운영 및 온라인(화상) 활동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성함으로써 청소년이 다양한 영역에서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해 자기개발은 물론 삶의 기술을 터득할 수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판교 테크노밸리에 소재하고 있는 공맵은 온라인으로 하버드, 프린스턴, 스탠포드, 옥스포드 등 세계 최고 명문대 멘토들과 함께 SAT/AP/ACT, IB/A-Level, 에세이/면접/컨설팅은 물론 학교 정보와 전공 탐색 멘토링 등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AP시험을 미국 현지 시간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는 칼리지보드의 급작스러운 결정에 당황했던 유학 준비생들을 위하여 [Real time AP시험 대비 화상 멘토링]을 한국시간 자정부터 새벽 2시까지 진행한 바 있다. 이에 AP 5월 시험을 준비 중이던 유학 준비생들로부터 “실질적인 도움을 빠르게 제공하는 화상 멘토링”이라는 호평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공맵의 장동진 서비스 총괄은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서현청소년수련관과의 MOU체결을 통해서 공맵의 탄탄한 플랫폼과 온라인(화상)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영역의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움이 되어 많은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영숙(왼쪽)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관장과 김종화 투썬캠퍼스(공맵) 부사장이 업무교류 협정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영숙(왼쪽)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관장과 김종화 투썬캠퍼스(공맵) 부사장이 업무교류 협정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