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7일까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서 접수, 홍보콘텐츠·상담 비용 등 지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2020년 비대면 수출컨소시엄 사업을 주관할 중소기업협동조합 등을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팬더믹으로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에 중소기업이 해외전시회 참가시, 임차비·장치비 등을 지원하던 수출컨소시엄 사업을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전환해 온라인 화상상담’, ‘온라인 전시회등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활로를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주관단체로 선정되면 비대면 온라인 화상상담회와 기존 오프라인 해외전시회를 대체하는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2개 분야에서 기업 맞춤형 디지털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받는다.

또한 해외바이어 발굴 및 매칭을 통한 화상 수출상담회 진행과샘플발송비 등 소요비용을 업체당 최대 600만원 한도 내에서 100% 전액 지원받는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주관단체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업종별 단체, 협회 등 중소기업 관련 비영리 업종단체, 수출유관기관 뿐만 아니라 전문무역상사, 전시전문기업 등 민간전문기업도 신청 가능하다. 사업 신청·접수는 다음달 7일까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r)’에서 관련서류를 참고해 온라인 신청이나 우편제출 하면 된다.

전혜숙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기존 오프라인 위주의 해외판로 개척이 어렵게 된 상황이지만, 중소기업의 수출활동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면서 기존의 해외마케팅 지원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디지털·언택트 시대에 맞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수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비대면 수출 지원사업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