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심사 통과자 대상으로 디자인 출원 실무 멘토링 실시
코로나19로 지식재산권 기본교육은 온라인으로 대체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오는 22일 9시 코지모임공간(서울 서초구)에서 ‘2020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썸머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D2B 썸머스쿨’은 1차 작품심사 통과자 216팀(220명)을 대상으로 특허청 심사관이 직접 디자인 출원 실무교육을 실시하여 출품된 디자인의 권리화 및 상품화를 지원하기 위한 과정이다.

작년까지는 2박3일 합숙교육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사회적 거리 두는 썸머스쿨’로 변경하여 비대면 온라인 강의 및 소그룹 멘토링으로 진행한다.

밀접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식재산권 기본교육 및 디자인출원 교육은 온라인으로 사전 수강하도록 했으며 기업출품 디자인은 각 기업 담당자가 출품자와 1:1 비대면 멘토링을 실시한다.

출품된 디자인의 실제 출원을 위한 심사관의 출원상담은 대면 멘토링을 실시하여 출원에 필요한 도면 및 출원서 작성, 선행디자인 조사방법, 유의사항 등 실무적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해 3명 이내 소그룹 구성, 동선이 겹치지 않는 공간 및 시간배분, 멘토링 전․후 발열체크, 자가격리자 사전조사 등 철저한 방역을 실시한다.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으나, 썸머스쿨의 지식재산권 및 출원교육을 통해 자신의 디자인이 출원돼 상품화되는 과정을 경험해보는 값진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작품접수 결과 총 3655점이 출품돼 1차 심사결과 사업성, 아이디어, 심미성, 창의성을 갖춘 216점이 합격했으며 오는 10월 2차 심사를 거쳐 11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하며, 시상식은 12월 1일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D2B 디자인페어 사무국(02-3153-7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