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계절 '독감 백신' 국가출하승인…코로나19와 동시 유행대비 신속 승인
상태바
올해 첫 계절 '독감 백신' 국가출하승인…코로나19와 동시 유행대비 신속 승인
  • 임춘호 기자
  • 승인 2020.07.2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올해 약 2천 7백만 명분 국가출하승인 예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2일 올해 계절 독감(인플루엔자)백신에 대한 국가출하승인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국가출하승인 제도'는 백신 등 생물학적제제 판매 전에 제조단위별로 국가에서 검정시험과 자료검토를 통해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는 제도다.

이번 출하 승인한 백신은 87만 5천명 분으로, 계절 독감과 유사한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코로나19’가 올가을 동시 유행할 경우를 대비해 보건·의료 시스템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처리기준일(35일) 보다 열흘 이상 단축해 신속히 승인했다

올해 독감백신은 지난 6월에 발표한 수치보다 131만명이 늘어 약 2700만명분이 국가출하승인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중 무료접종 대상자는 지난해 1381만명에서 올해 1900만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이에 따라, 식약처는 21일자로 ‘인플루엔자백신 국가출하승인 특별 전담팀’을 구성해, 국가예방접종 대상자별 권장 접종 시기에 맞춰 수요의 2배 이상을 출하승인 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신속한 국가출하승인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독감백신 공급부족 우려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품질이 확보된 백신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신 등 국가출하승인 현황은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nedrug.mfds.go.kr)’을 통해 제품명, 제조사 및 제조번호 등을 검색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