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베트남·태국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신우용·사진)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올해 추진계획이었던 정부지원 수출컨소시엄 사업을 온라인 화상수출상담회로 대체하고,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상상담회는 오는 1113일부터 사흘간 개최되는 SISOFAIR에 진행된다. 대상 국가는 베트남, 태국 2개 국가로 각 국가 당 10개 기업을 모집한다. 상담회 경비는 업체부담 없이 100% 정부 지원으로 진행된다.

조합은 보다 효율적인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상담회에 앞서 바이어에게 해당 기업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업체별 영상제작과 홍보물, 샘플 등을 바이어에게 보내고 이를 검토한 후 화상상담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상담회에는 현지용역 업체가 참여하게 해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문구조합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상담회 신청문의는 조합(02-2278-7891)로 하면 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8월 의료기기업체 재직자 교육과정 모집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사진)은 의료기기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8월 교육과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조합은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모든 교육과정을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으로 실시하는 교육과정 참여는 조합과 협약을 맺은 의료기기 제조업체 소속 근로자가 대상이며,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8월에 개설하는 교육과정은 의료기기 품질관리 담당자 실무(202회차) 의료기기 MDR실무(203회차) 의료기기 CE Technical File 작성실무(202회차) 의료기기 ISO 14971 요구사항 및 항목 분석 실무(201회차)로 총 4개다.

정선영 조합 산업인력팀 팀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기기 관련 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매년 협약기업의 교육수요조사 결과를 과정운영에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8월 교육과정은 28일 오전 10시부터 조합 교육 사이트(www.medihrd.or.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레미콘 밸류체인 시스템 개발에 감사패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이사장 한병준·사진)은 한병준 이사장이 지난 20일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로부터 레미콘 산업 밸류체인 통합시스템구축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고 전했다.

레미콘 산업 밸류체인 통합시스템은 레미콘산업 통계 분석·레미콘 공공입찰제도 변화에 따른 MAS 사전심사 업무를 위한 업체정보 등록 시스템으로 조달청 및 수요기관이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한병준 이사장은 이번 시스템 개발로 중소레미콘업계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 도내 조선해양기자재 기업에 마스크 보급

경남조선해양기자재협동조합(이사장 나영우·사진)은 최근 경상남도와 함께 마스크 공동 구매 및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도내 중소기업형 조선해양기자재 제조기업의 수주 급감에 따른 위기관리 대응 및 경영애로 해소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조합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창원시와 김해시 소재 중소형 조선해양기자재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1차 수요조사를 실시해 주문 물량을 확정했다.

조합관계자는 기업현장의 필수용품이 된 마스크의 안정적인 수급을 통해 조합원사의 안정적인 경영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