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메딕스-바이오솔루션, 생리활성 상처치료제 위탁생산 계약 체결
상태바
솔메딕스-바이오솔루션, 생리활성 상처치료제 위탁생산 계약 체결
  • 이권진 기자
  • 승인 2020.08.06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의료기기 전문 벤처기업 솔메딕스(대표 양인철)와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상장사 바이오솔루션(대표 장송선)이 지난 5일 바이오솔루션의 상처치료용 의료기기 ‘스템모빌-겔’ 제품에 대한 위탁생산(CMO)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솔메딕스가 생산 시설인 ‘모자익 팩토리’를 통해 생산하게 될 스템모빌-겔은 펩타이드 기반 생리활성 상처치료제로 일반 상처, 난치성 궤양 등의 피부질환 치료에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극대화해 바이오솔루션의 차세대 주력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비임상시험을 마치고 허가용 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위탁생산(CMO) 제품은 해당 임상시험에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오솔루션 본사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서 양 사는 이번 CMO 협력을 계기로 앞으로 협력 분야를 지속해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바이오솔루션이 보유한 바이오 기술과 솔메딕스의 의료기기 연구개발 역량을 융합해 제품을 공동 개발하는 등 양 사 간 여러 협력 프로젝트가 추진될 전망이다.

이정선 바이오솔루션 사장은 “의료기기에 대한 뛰어난 기술적 이해와 제조 능력을 갖춘 솔메딕스와 차세대 제품 생산에 관한 협력을 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블록버스터급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는 “세포치료 분야의 국내 대표 바이오 상장사인 바이오솔루션과 혁신 생리활성 상처치료제의 임상시험 준비를 위한 CMO 파트너가 돼 기쁘다”며 “모자익 팩토리의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과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템모빌-겔 제품이 조기에 상용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양인철 솔메딕스 대표와 이정선 바이오솔루션 사장이 생리활성 상처치료제 CMO 계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양인철 솔메딕스 대표와 이정선 바이오솔루션 사장이 생리활성 상처치료제 CMO 계약 체결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