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은 7일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운영하는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은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들의 채용 공고를 큐레이션해 한 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에는 기준 요건을 통과한 기업만 입점해 있다. △인증 기업(하이서울 브랜드, 가족친화 인증 기업, 청년친화 강소기업 등) △고용창출 우수기업 △투자유치 5억 이상 또는 기업가치 20억 이상인 기업 △매출액 또는 고용증가율이 최근 3년 연속 20% 이상 성장한 기업 중 1개 이상을 충족해야 입점이 가능하다. 덕분에 구직자들은 평소 정보가 부족해 지원이 어려웠던 견실하고 비전 있는 강소기업들의 공고를 쉽게 찾고 지원할 수 있다.

입점 기업들은 채용 공고 게재뿐 아니라 사람인의 혁신적인 AI 기반 채용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모든 채용 절차를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인재 채용 솔루션 ‘사람인 MUST’ △AI 추천 인재 채용 서비스 ‘인재Pool’ △지원자 사전 역량 검증도구 ‘사람인 Preview’ 등이다. 이외에도 입점 기업들의 사업분야와 연혁, 인재상, 채용 전형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개별 기업들에게 맞춤 제작 및 제공해 채용 브랜딩 제고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은 내년 2월까지 운영되며, 운영 기간까지 참여 기업을 지속 모집한다. 올해 1명 이상 신규 채용 계획이 있고 선정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이라면 무상으로 입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기업 온라인 채용관 운영 사무국 이메일(hyunju_hj@saramin.co.kr)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강윤 사람인HR B2B사업본부장은 “서울기업 채용관을 통해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로 구인난에 시달리는 우수 중소기업들은 적합한 인재를 찾고, 취업난을 겪는 구직자들은 양질의 일자리를 얻게 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서울 소재 우수 중소기업들이 채용관에 참여해 혜택을 누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공=사람인]
[제공=사람인]
저작권자 © 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