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소상공인 재취업 교육' 온라인 수강 가능
상태바
10일부터 '소상공인 재취업 교육' 온라인 수강 가능
  • 이상원 기자
  • 승인 2020.08.1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수료 후 취업 시 전직장려수당 등 종합 지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폐업(예정 포함) 소상공인의 재기지원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희망리턴패키지 재기교육'을 10일부터 온라인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수도권의 재기교육이 중단 또는 연기되는 등 오프라인 교육에 어려움이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시행하게 되었으며 9월부터는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위탁기관이 보유한 교육기관의 스튜디오 또는 소진공이 보유한 드림스퀘어(서울 마포구 소재) 등을 활용해 교육 영상을 촬영하고, 소상공인들은 자택 등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재취업 교육 촬영 장면 [제공=소상공인진흥공단]
온라인 재취업 교육 촬영 장면 [제공=소상공인진흥공단]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재기교육 수료자도 현장교육과 동일하게 취업 후 근속 60일이 확인되면 전직장려수당(최대 100만원)을 신청할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 취업을 통한 재기를 희망하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온라인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면서 "이번 온라인 재취업 교육을 통해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보다 손쉽게 취업역량을 높이고, 나아가 활발한 전직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소진공이 추진하는 희망리턴패키지 중 취업을 지원하는 재기교육의 올해 목표는 8,000명으로, 온라인 교육을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 http://www.sbiz.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